건강상식2014. 10. 17. 15:24

탄산음료 자주 마시면 빨리 늙는다?

 

 

 

 

탄산음료 많이들 즐겨마시죠.?? 콜라와 사이다, 환타 같은 고가당 탄산음료가 DNA의 노화를 촉진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이 연구팀은 20~60세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탄산음료를 섭취하는 정도를 묻고, 습관적으로 즐기는 이들의 혈액에서 백혈구를 추출하여 DNA를 검사한 결과.. 염색체 끝에 있는 DNA 보호캡인 텔로머가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텔로머는 인간의 수명, 암과 같은 세포변형, 심장질환, 비만 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기때문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있는 탄산을 정기적으로 먹는다는 것은.. 설탕 대사조절을 억제하고, 세포조직의 노화를 촉진하는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경고했다네요. 

 

하루에 탄산음료 350㎖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사람은 DNA 세포가 4.6년 더 늙는 것으로 나나탔다고 합니다. 대박~

 

당분간 탄산 자주 안먹게 생겼네요..ㅋㅋ 

 

건강관련 기사들을 보고 있으면..

요즘세상 참~ 먹어볼 것 없는 것 같습니다. OTL.. 좋다는 이야기는 없고.. 다 안좋탸~ ;;

 

이것도 암, 저것도 암... 과연 맘편히 먹으면서 스트레스 덜 받는게 몸에 더 좋을까요.?? 아니면 스트레스 받으면서 좋은 음식만 골라먹는 것이 몸에 더 좋을까요.?? ㅋㅋ 뭐 다 적당히 하는것이 좋겠지만.. 답답한 마음에 투정부려봅니다.ㅋㅋ

 

 

Posted by 슈퍼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