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2013. 2. 5. 08:46

다이어트 오해와 진실 5가지.!!

 

 

 

 

이렇게 하면 살 빠진다더라! 저렇게 하면 살 찐더라..!!  참.. 말도 많은데..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찾아봤습니다. 상식으로 한번쯤.. 확인하시고 참고하세요^^

 

 

첫번째 : 야식을 하면 반드시 살 찐다.?

 

늦은 밤에 야식을 먹으면 반드시 살이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루 섭취한

칼로리의 총량이 소모한 양보다 많을 때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지 음식물을 먹느냐는 관계가 없다고

하네요.

 

다만, 야식을 피하라는 이유는 늦은 밤에 많은 음식을 먹으면 소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몸 건강에 좋겠네요.

 

 

두번째 : 다이어트는 운동 없이 가능할까.?

 

다이어트는 체중의 5~10%가 감소하면 더 이상의 체중감소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하는군요. 생활방식

의 조정과 운동 등의 부가적인 조치가 수반되지 않는 다이어트는 체중을 줄이는데 크게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세번째 : 난 운동했으니까.. 이정도는 먹어도 괜찮겠지.??

 

규칙적인 운동은 일상생활에 활력을 가져다 줄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런닝

머신 위에서 하루종일 뜀박질을 했다고 과식을 해도 좋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서 많은 열량을 소모하지만, 운동중에 함께 마시는 스포츠 음료가 열량을 보충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하네요. 즉, 운동은 하지만 스포츠 음료 등으로 칼로리를 보충했기

때문에 살은 생각만큼 줄어들지 않는 것이라네요. 후미~ 요건 몰랐네요.ㅎㅎ

 

 

네번째 : 아침을 충분히 먹으면, 다음 식사는 과식을 피할 수 있다?

 

아침을 먹지 않는것보다는 아침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겠죠?. 다만, 다음 식사량을 조절하기 위해 많이

먹어도 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많이 먹는다고 낮에 배가 덜 고픈 것은 아니며 오히려 칼로리만

과다 섭취하는 꼴이됩니다.

 

아침에 칼로리를 많이 섭취했다고 해서 그날의 남은 시간 동안 칼로리 섭취를 줄여 균형을 맞출수 없다

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이유로 아침을 먹지 않는것은 좋지않지만 그렇다고 많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모든 적당히~ ㅎ

 

 

다섯번째 : 탄수화물만 줄여도 체중을 줄일 수 있다.?

 

최근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이 유행하면서 탄수화물만 줄이면 살이 빠진다고 믿고싶어합니다. 아무리

탄수화물을 단백질로 대체한다고 하더라도 칼로리가 많이 함유한 것을 많이 먹으면 결국 살은 찌게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슈퍼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