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자격증2013. 9. 30. 15:04

보건직공무원 응시자격, 시험과목 경쟁률 등 정보!!

슈퍼리치의 못된리뷰

 

 

 

최근 구직자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직종이 바로 공무원입니다. 취업이 어렵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안정적인 직장으로 시선이 가게되는데..  공무원은 철밥통이라고 불릴 정도로 정년이 보장되기 때문에.. 사실 일반회사원들에게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하죠^^;

 

 

공무원이라고 다 같은 공무원일까(?)..

 

공무원의 직렬은.. 일반행정직, 전산직, 소방직, 보건직, 감사직, 간호직, 기능직 등.. 수많은 직렬로 분류되는데..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렬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근 공시생들 사이에서 전망좋다고 알려진 직렬은.??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의료기반시설 확충 및 복지관련업무 필요일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서 의료기술직 공무원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그 중 보건직공무원은 특별한 자격증 및 전공 필요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직렬이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보건직공무원이란.??

 

보건직공무원은 일반 사무직공무원과 달리 기술직 공무원으로 분류되며, 보건복지부 각 기관, 보건소 시.군.구청.병원 및 의료원 등에서 행정업무와 함께 보건위생 검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직공무원입니다.

 

 

보건직공무원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보건직공무원 응시자격.

 

만 18세이상, 경력, 학력, 성별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합니다.

(단, 공개경쟁 시험외 경력경쟁 중 지역별 시험과목, 응시자격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건공무원 시험일정.

 

○ 국가직(보건복지부 시행) : 통상 5~11월경 시행.

○ 지방직(각 시.도별 시행) : 통상 2~12월 중 시행(시.도별로 년 1회, 또는 1~2회 실시함)

 

 

필기시험 : 100% 객관식(과목당 20문항 혹은 25문항 출제)

               4지선다형 혹은 5지선다형.

면접시험 : 상대평사(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

 

 

 

 

 

 

보건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가산점.

 

시험과목.

 

 

 

가산점 자격증.

 

 

보건직공무원 경쟁률.

 

2011년.

○ 선발인원 16명, 접수자, 2,432명, 경쟁률 152:1

○ 장애인 선발인원 1명, 접수자 31명, 경쟁률 31:1

○ 저소득 선발인원 1명, 접수자 29명, 경쟁률 29:1

 

 

경쟁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공무원 경쟁률 때문에.. 시험을 준비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단순한 경쟁률만을 보고 수험을 포기하는 것은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우선..

경쟁률을 말하기전 실질 경쟁률을 알아야 하는데.. 위에 나와있는 경쟁률은 시험에 접수한 인원을 말하는 것이지 시험장에 직접 출석하여 시험을 본 사람의 수가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공무원 시험에 접수하고 응시하는 응시율은 75%가 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경쟁률만을 너무 의식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보건직공무원 시험Tip.

 

인터넷을 이곳저곳 둘러보고, 관련자료를 찾아봐도 본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을 찾기란 사실 쉬운일이 아닙니다.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관련기관이나 전문학원, 혹은 무료정보제공사이트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보건직공무원 관련 상세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을 함께 엮어놓았습니다. 공무원 관련 문의나 관련자료집을 원하신다면 부담없이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무원&자격증정보 : 바로가기] ☜ 각종 공무원자료 및 기출문제, 합격전략 등 시험관련 상세정보를 무료제공합니다.

 

 

 

..........................................................................................................................................................................

 

Posted by 슈퍼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