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2014. 7. 12. 19:34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은 따로있다.??

 

 

 

모기라고.. 모든 모기가 흡혈을 하는 것은 아니라네요.. 암컷 모기만이 흡혈을 한다고 하는데.. 이유는 자신의 유전자를 남기고자 교미 후에 알을 낳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모기는 시력이 좋지 않고, 가시광선을 인식하지 못하고 자외선만 인식하기 때문에.. 눈으로 대상을 식별하여 흡협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알고.. 사람을 공격하는 걸까요.??

 

바로.. 냄새입니다.  모기의 냄새기관은 더음이에 있는데.. 요놈이 10m 이상 떨어져 있는 사람의 몸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캬~ 무시운놈..ㅋㅋ  특히 사람이 숨쉴 때 이산화탄소를 감지하고 더 가까이 접근해 시각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체온을 감지해 혈관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낸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모기도.. 참 과학적인 놈입니다.ㅎㅎ

 

단, 모기가 좋아하는 대상이 따로 있는걸까요..?? 흔히 뚱뚱하거나 여자들이 모기에 잘 물린다고 하는데..

다 틀린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뚱뚱한 사람이 마른사람보다 땀을 흘리고 호흡량이 많기 때문에.. 모기가 잘 찾아와 흡혈을 하게 된다네요.. 그리고 여자는 남자보다 체온이 높고 체취가 강하기 때문에.. 날씨한 남성보다는 여성쪽을 모기가 좋아하는 대상이라고 합니다.ㅋㅋ

 

모기에 물렸을때 대처 방법은..??

 

침과 X표 만들기.??ㅎㅎ 모기에 물렸을 때는 가급적 긁지 말고, 찬물로 씻거나 가려움증을 막아주는 약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슈퍼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