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2014. 5. 30. 11:33

썬크림 바르는법 및 차단지수와 등급 선택방법!!

 

 

 

 

여름의 필수품 썬크림(자외선 차단제)!! 어떻게 비교하고 선택해야 하는지..

혹은 올바른 사용방법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인 저로서는.. 당췌.. 썬크림을 어떻고 골라야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차단지수도 다르고 등급도 다르고 뭐가 이렇게 복잡한지.. 그냥 잘나가는 걸로 달라고하고.. 도망치듯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해서..

이번에.. 썬크림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합니다. 저 처럼.. 평소에 궁금했다면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ㅋ

 

자외선 차단지수와 등급.

 

썬크림이라고 다 같은 상품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SPF와 PA등급으로 표기하고 있는데.. SPF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2~50+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은 제품을 뜻합니다.

 

PA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정도를 나타내는데.. PA+, PA++, PA+++로 나타냅니다. 이 역시 차단 효과가 큰 제품은 '+'개수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상황별.. 추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01. 실내의 경우 : SPF10전후, PA+

02. 간단한 실외활동의 경우 : SPF10~30, PA++를 사용하면 적당.

 

03. 스포츠 등.. 야외활동의 경우 : SPF30, PA++이상

04. 해수욕과 같은 장시간 야외활동의 경우 : SPF50+, PA+++이 적당.

 

 

썬크림 바르는법(올바른 사용법).!!

 

남성들의 경우.. 썬크림 바르라고 하면.. 얼굴에 일본 게이샤 화장을 하듯.. 보기좋게(?)..펴 바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효과는 둘째치고 정발 보기 흉하죠.ㅋㅋ 주변사람들을 생각해서라도 그렇게 바르는 것은 피해주세요.^^

 

뭐.. 쓸대없는 농은 여기까지 하고..

썬크림 바르는법은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면 되지만.. 기본은 햇볕에 노출되는 모든 피부에 피막을 입히듯 발라주면 되며, 자외선 차단제는 땀이나 옷에 의해 지워지므로.. 약 2시간 간격으로 덧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혹..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입이나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고, 스프레이 타입의 썬크림의 경우.. 코로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눈에 들어갔다면.. 물로 충분히 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의 경우라면.. 피부가 얇고 감수성이 높기때문에.. 반드시 알레르기가 없는지 혹은 피부자극이 없는지 소량으로 사용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슈퍼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