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2014. 5. 30. 07:16

감정적 폭식 -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위험하다!!

 

 

 

 

흔히..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고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감정적 폭식이 성인 뿐만아니라 어린 아이들에게도 나타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하네요.

 

자녀들의 감정적 폭식이 성인들에 비해서 더 나쁜이유는 어린아이들은 스트레스를 풀 때마다 단 음식에 의존하는 것이 나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성인들에 비해 의존도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따라서.. 부모의 관심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단것이라고 무조건 나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지방률과 체중을 과도하게 증가할만큼 많이 먹는 것은 좋지않으니.. 적절하게 조절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폭식에 대한 간단한 이해.!!

 

01. 폭식이란.??

 

1회 식사 시 평균적인 한 끼 식사량보다 많은 음식을 빠른 속도로 먹는 식행동을 말합니다. 폭식과 혼동하기 쉬운 것이 과식인데.. 폭식은 식사량이 많으면서 식사 속도도 빠른 것을 말하며, 과식은 식사량이 많은 경우만을 이야기 한다.

 

02. 폭식의 원인.

 

- 내적인 요인 : 폭식은 여러가지 복잡한 이유에서 발생하는데.. 대인관계, 심리적 원인, 스트레스 등으로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됩니다.

 

- 자신감 보족 : 섭식장애 발생의 가장 큰 위험 요인이.. 바로 자신감 부족이라고 하네요. 환벽주의 성향, 우울, 불안, 분노, 공허함, 외로움 등.. 자신이 통제할 수 없다는 느낌이나 부적절감 등도 위험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 불규칙한 식습관.

 

- 생리적인 원인.

 

-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

 

- 과도한 절식과 금식 다이어트.

 

03. 폭식으로 인한 문제점.

 

- 체중증가와 습관적인 구토 증상, 소화기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Posted by 슈퍼리치